서울대교구 노인사목부(대표담당 유승록 신부) 산하 가톨릭서울시니어아카데미와 (사)서울시니어아카데미는 2월 25일 오전 10시30분 서울 명동성당 꼬스트홀 2층에서 제33차 정기총회를 열고, C3A(Catholic of the 3rd Age)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시니어 레크리에이션 기능교육을 새로 운영하기로 했다.
(사)서울시니어아카데미가 운영하는 C3A는 비교적 젊은 층인 50세 이상의 사회참여가 가능한 시니어들이 호혜적 재능 기부를 통해 봉사와 나눔 안에서 기쁨을 찾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중년의 문화나눔 사업의 하나인 C3A는 프랑스와 영국 등 유럽의 U3A(University of the 3rd Age) 운동을 벤치마킹해 마련했다.
노인사목부는 이를 위해 오랫동안 시범실시를 통해 가능성과 효과 등을 점검하고 최근 최종 평가회도 마쳤다.
또 가톨릭서울시니어아카데미는 올해 처음으로 시니어아카데미 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니어 율동, 시니어 레크리에이션 기능을 습득하도록 하는 레크리에이션 기능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사)서울시니어아카데미 이사장 조규만 주교(서울대교구 총대리)는 이날 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삶을 살도록 헌신적으로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