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교구 한마음한몸운동본부(본부장 정성환 신부) 장기기증센터(센터장 정현수)는 최근 홈페이지(www.obos3042.or.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웹사이트 이용 편의성 개선과 손쉬운 생명나눔운동 참여 시스템 구축이다.
개편된 센터 홈페이지는 가독성 향상을 위해 화면 배경과 텍스트 및 이미지 명도 대비를 높였고, 자막 및 화면 해설을 제공한다. 덕분에 비장애인 사용자뿐 아니라 시각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이 적용된 센터 홈페이지는 지난해 12월 29일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품질인증마크’를 최종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소외계층 사용자도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표준지침 심사를 통과한 홈페이지에만 부여된다.
센터는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장기기증희망신청등록이 가능하고, 정보 조회 및 등록증 발송 신청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소감문작성’, ‘SNS 소식’ 코너를 메인화면에 반영해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나눔의 아름다움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도 마련했다.
정현수 센터장은 “센터 홈페이지 개편은 장애나 고령 등의 이유로 정보 이용에서 마저 소외되고 차별받는 사람들이 없길 바라며 마련했다”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