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그레브.벨그라드=KAP】 세르비아의 정교회 지도부는 국제사회에 크라이나내 세르비아인의 말살을 중지해 주도록 호소했다.
벨그라드의 세르비아 정교회 파블로 총대주교는 유엔의 갈리 사무총장,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유럽연합, 세계교회 그리고 정교회 자매교회들에게 보낸 서한에서『크라이나의 세르비아인들이 잔혹한 공격의 희생이 되고 있으며 이 같은 온 국민이 소멸되는 사태를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1991년 크로아티아에 전쟁이 시작된 이래 수천 명의 세르비아인들이 죽거나 유배되었다고 전하고 최초의 크로아티아군에 의한 크라이나 공격으로 수만 명의 세르비아 인들이 길거리에 내던져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크로아티아의 프란조 쿠하락 추기경은 자신이 크라이나 해방군에게 호소문을 보내『싸움에 패한 사람들을 인간적으로 대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추기경은 이 서한에서『크로아티아의 순례 성지인 마리아 비스트리카에서 크로아티아는 자신들의 영토를 회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는 전적으로 옳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세계교회
가장 많이 본 기사
기획연재물
- 길 위의 목자 양업, 다시 부치는 편지최양업 신부가 생전에 쓴 각종 서한을 중심으로 그가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과 사목 현장에서 겪은 사건들과 관련 성지를 돌아본다.
- 다시 돌아가도 이 길을한국교회 원로 주교들이 풀어가는 삶과 신앙 이야기
- 김도현 신부의 과학으로 하느님 알기양자물리학, 빅뱅 우주론, 네트워크 과학 등 현대 과학의 핵심 내용을 적용해 신앙을 이야기.
- 정희완 신부의 신학서원어렵게만 느껴지는 신학을 가톨릭문화와 신학연구소 소장 정희완 신부가 쉽게 풀이
- 우리 곁의 교회 박물관 산책서울대교구 성미술 담당 정웅모 에밀리오 신부가 전국 각 교구의 박물관을 직접 찾아가 깊이 잇는 글과 다양한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 전례와 상식으로 풀어보는 교회음악성 베네딕도 수도회 왜관수도원의 교회음악 전문가 이장규 아타나시오 신부와 교회음악의 세계로 들어가 봅니다.
- 홍성남 신부의 톡 쏘는 영성명쾌하고 논리적인 글을 통해 올바른 신앙생활에 도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