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는 정말 부활했을까

예수는 정말 부활했을까? 우리도 과연 부활할 수 있는가? 죽은 자가 부활하기 전에 머무는 곳은 어디일까? 무엇 때문에 우리는 계속해서 예수의 부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애써 그분의 부활을 증명하려 하는가?…. 이 책은 신앙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질만한 이러한 의문들을 신학적 근거와 성서 말씀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
특히 성서에 등장하는 제자들은 어떤 부활 체험을 했는지 살펴보면서 우리는 현실 안에서 어떻게 하면 부활을 체험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길을 제시한다. 또 부활이 우리가 쉽게 생각하듯 단순히 죽었던 사람이 되살아오는 것이 아님을 강조하기 위해 여러 가지 예화를 함께 들었다. 「부활 교리는 우리가 상상하는 신화가 아닌 우리의 현재 삶에 생생하게 적용되는 현실의 이야기」라는 것이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다.
부활의 신비와 교리를 이해했다면 묵상과 기도를 통해 하느님의 뜻하심을 되새겨보자.
■ 그리스도의 부활이…

부활의 기쁨을 예수부활대축일 단 하루의 축제로 끝낼 수는 없는 일. 매일 예수 부활을 경축하고 묵상한다면 우리는 날마다 부활의 길을 가는 셈이다.
이 책은 부활시기를 날마다 뜻 있게 보낼 수 있도록 그날 그날의 성서 구절과 기도 및 묵상을 수록함으로써, 부활대축일부터 성령강림대축일까지의 50일 동안 요일에 따라 매일 기도와 묵상을 바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부활시기의 전례 독서를 깊이 묵상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